메뉴 건너뛰기

close

아이들이 행복하고 보호자가 만족하는'온(on)마을 아이꿈센터'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목포시청소년수련원
19.09.21 10:10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온(on)마을아이꿈센터는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방과후·돌봄 운영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 임용기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이 후원하고 하당청소년문화센터·목포시청소년수련원이 컨소시엄(Consortium)으로 운영하는 마을 연계형 돌봄교실인 '온(on)마을아이꿈센터'가 9월부터 운영 중이다.

온(on)마을아이꿈센터는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방과후·돌봄 운영을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아이들의 꿈을 채워주고 문화활동 및 전문체험을 지원하고자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 중이다. 

 
온(on)마을아이꿈센터는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방과후·돌봄 운영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 임용기
  프로그램으로는 캘리그라피, 한국사, 댄스, 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으며, PBL(Project Based Learning)방식의 운영을 통해서 자기주도형 체험활동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연계 돌봄 사업의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다. 

한편, 운영의 지원 역할을 하고 있는 목포교육지원청의 김란 학교지원센터장은 "온마을아이꿈센터는 교육지원청·청소년기관·마을(기관, 주민 등)이 함께 운영하는 만큼, 행복한 교육으로 방과후 틈새 시간을 매워주고 보호자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밝혔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