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회 선진화법을 위반한 국회의원 60인을 즉각 기소하라

깨어있는 시흥시민 실천연대등 3개 시민단체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 기자회견
19.09.19 10:17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시민단체들이 국회 정론관에서 국회선진화법을 위반한 국회으원들에 대한 기소와 강제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 정범래

국회선진화법 위반 국회의원 60인의 강제수사와 즉각 기소를 촉구하는 시민단체들의 기자회견이 국회정론관에서 열렸다.

"공수처설치 추진연대"와  "깨어있는 시흥시민 실천연대" "울산 적폐청산 시민연대"등 시민단체는 18일 오전 11시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회 선진화법을 위반한 국회의원에 대한 검찰의 빠른 소환과 기소를 촉구하고 위법을 저지르고 3차소환까지 불응한 국회의원은 조속히 검찰의 조사를 받으라고 촉구했다.

이들 시민단체들은 법의 잣대는 만인앞에 평등해야 한다며 국회 선진화법을 위반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59인,바른미래당 1인)들이 이명박정부에서 2012년 본인들이 만든 "국회 선진화법"을 지키지도 않고 혈세인 세비를 받으면서 국민들에게 법을 지키라고 말을 할 수 있는가라고 되물으며 국회 선진화법 위반사건이 검찰로 일괄 송치된 만큼 검찰은 기득권을 내려놓고 법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깨어있는 시흥시민 실천연대"의 대표 김봉호변호사는 TV로 생중계 중에 일어난 범법행위로 민의의 전당인 국회회의장을 난장판으로 만든 증거는 차고 넘친다면서 최고 징역 7년에 죄질에 따라 가중처벌되면 10년도 넘을 수 있는 중범죄에 해당한다며 검찰은 즉각 기소를 하고 강제수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시민단체 대표들은 서울중앙지검을 방문하여 검찰수사를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시민단체 대표들이 서울 중앙지검앞에서 국회선진화법을 위반한 국회의원들에 대한 검찰의 엄정한 법집행과 구속수사를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 정범래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