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윤석열 총장의 처벌을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 게시글.
 윤석열 총장의 처벌을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 게시글.
ⓒ 김상민

관련사진보기

 
6일 밤늦게 검찰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아내를 전격 기소하자 윤석열 검찰 총장에 대한 처벌을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이 7일 오전 현재 20만을 넘어섰다.

지난달 28일 청와대 청원게시판 정치개혁 카테고리에 처음 게시된 "기밀누설죄를 범한 윤석열 총장을 처벌해 주십시요"란 제목의 청원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압수수색에서 나온 정보를 검토되자마자 즉시 조선일보에 전달하였다"며 윤 총장의 처벌을 요구하고 있다.

청원이 20만을 넘게 됨에 따라 문재인 대통령은 윤석열 총장의 처벌에 대해 금명간 답변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달만에 20만명 이상이 청원에 동의하면 청와대는 이에 대해 반드시 답변해야 한다.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임명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처벌할지 여부가 청문회 이후 정국에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정의연대(http://justice.ne.kr) 사무총장, 블로거 http://blog.naver.com/handuru, 동양미래대학 로봇자동화공학부 겸임교수로 4차산업혁명, IOT , AI, 아두이노 강의. 과학사,BIG DATA,기계학습,농업자동화,금융공학,시사,불교, 문학과 상고사, 근대사에 대한 글 게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