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기상청의 태풍 링링 북상 상황 영상 갈무리
 기상청의 태풍 링링 북상 상황 영상 갈무리
ⓒ 기상청

관련사진보기

 
제13호 태풍 '링링(LINGLING)'이 오늘(6일) 오후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전 10시부터 위기경보를 '주의' 단계로 상향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했다. 향후 태풍 진행경로와 규모에 따라 비상단계 격상 등 대응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이날 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오늘부터 태풍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되는 모든 시‧도에는 행안부 과장급으로 구성된 현장상황관리관을 파견하여 지자체의 현장대응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였다.
 
 태풍호우 국민행동요령
 태풍호우 국민행동요령
ⓒ 행안부

관련사진보기

 
행안부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는 강한 바람과 풍랑을 동반하는 이번 태풍의 특성을 고려해 과거 피해사례를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한 방안과 피해 발생시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한 대책들을 집중 논의했다.

행안부는 또 마을방송‧TV 등 각종 매체를 활용하여 주민에 대한 재난 예‧경보와 행동요령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도록 했고, 도서지역에는 강풍에 대비하여 주민들의 외부활동 자제를 요청하고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은 마을회관으로 사전 대피하도록 했다.
 
 행정안전부 안전한 TV 누리집(http://safetv.go.kr)에 있는 영상 갈무리
 행정안전부 안전한 TV 누리집(http://safetv.go.kr)에 있는 영상 갈무리
ⓒ 행안부

관련사진보기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하천변 등 위험지역에는 미리 재난안전선을 설치하고 가용한 인력과 장비 물자를 총동원하여 피해 최소화를 위한 조치를 선제적으로 취해 주길 바란다"며 "국민들께서도 강풍에 대비하여 창틀과 창문틀을 단단히 고정하는 등 가정에서의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외부활동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행정안전부 안전한 TV 누리집(http://safetv.go.kr)에 '강풍으로 인한 유리 깨짐 예방법'(영상물)이 게시돼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