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승원 광명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 광명시

관련사진보기

 
광명시가 오는 23일까지 '일일명예시장'에 참여할 시민 10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여성, 청년, 청소년, 장애인, 노인 5개 분야에 각 2명씩 총 10명이다. 광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시정에 관심이 많은 시민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일일명예시장은 무보수 명예직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시청 누리집(www.gm.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이메일(wan1220@korea.kr)이나 팩스(02-2680-2610)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경기도 광명시 시청로 20 광명시청 총무과)이나 시 총무과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광명시는 시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8월 중 대상자를 선정해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일일명예시장은 오는 9월부터 내년 6월까지 매월 1명씩 일일명예시장으로 회의에 참석하고 현장을 방문하는 등 시정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누리집(www.gm.go.kr)에서 확인하거나 시 총무과(02-2680-2094)로 전화하면 된다.

광명시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6월까지 광명시는 '일일명예부시장제'를 운영했다. 총11명의 명예부시장이 행정에 참여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호평을 받았다고 한다. 시민들의 현장행정 참여를 통해 시정운영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능동적인 시정참여를 유도하는 게 일일명예시장제 시행 목적이다.

태그:#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 #일일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