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9일 대전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청년 참여예산 실현을 위한 정책토론회' 장면.
 29일 대전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청년 참여예산 실현을 위한 정책토론회" 장면.
ⓒ 대전시의회

관련사진보기

 
청년들이 자신들의 욕구에 맞는 정책예산을 직접 참여하여 편성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회가 개최됐다.

대전광역시의회 조성칠 의원(더불어민주당, 중구1)은 29일 대전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청년 참여예산 실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권지웅 시민의원(서울청년시민회의)이 '서울 청년 자율예산제'라는 주제로 발제에 나서 서울의 사례를 발표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청년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권 의원에 이어서는 대전청년네트워크 김민성 사무국장과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김영진 공동대표, 대전시 청년정잭과 최명진 과장 등이 토론자로 나서 청년 참여예산 도입의 필요성과 청년 참여예산 실현을 위한 여건 및 추진방안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토론회를 주관한 조 의원은 "취업, 창업과 같은 진로결정에서부터 주거환경, 생활안전에 이르기 까지 청년들의 정책적 수요가 다양해졌다"며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책에 자율적으로 예산을 편성할 수 있는 권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청년세대의 문제해결을 위해, 청년들을 지원 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태그:#청년참여예산, #조성칠, #대전시의회, #참여예산, #청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