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연재난 국민행동요령 게시물
 자연재난 국민행동요령 게시물
ⓒ 행안부

관련사진보기

 

오늘 내리는 비는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집중호우와 많은 곳은 200㎜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산사태나 급경사지‧옹벽 등의 붕괴로 인한 피해가 우려된다. 강원 영동 지역은 50~150㎜, 서울‧경기도‧경상도 등의 지역에서는 20~60㎜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오후 2시 김계조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긴급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오후 6시부터 집중호우에 대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가 가동돼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번 호우에 대비하여 7월 8일 점검회의를 열고 시‧도를 중심으로 지자체의 대처상황을 점검하고, 산불 피해지역과 재해복구사업장 등 취약지역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지시한 바 있다.

김계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이번 호우에 철저히 대응할 수 있도록 예비특보가 발표된 지역의 부단체장은 정위치에서 근무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철저히 하고 특히, 비탈면이나 산사태 우려지역에 위치한 주택의 주민은 미리 대피하도록 부단체장께서 직접 챙겨 주실 것"을 강조했다.
 

태그:#재난, #집중 호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