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 중구 유등천변에 있는 파크골프장. 중구청이 천변에 노인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한 후 풀 깎기 등 유지관리 작업을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떠맡겨 온 것으로 나타났다.
 대전 중구 유등천변에 있는 파크골프장. 중구청이 천변에 노인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한 후 풀 깎기 등 유지관리 작업을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떠맡겨 온 것으로 나타났다.
ⓒ 심규상

관련사진보기

 
대전 중구청(구청장 박용갑)이 유등천변에 노인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한 후 풀 깎기 등 유지관리 작업을 수년 째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떠맡겨 온 것으로 드러났다.

대전 중구청은 지난 2014년부터 유등교 인근 천변에 노인들의 여가선용을 위해 우드볼경기장(12홀), 파크골프장(16홀), 그라운드골프장(16홀)을 차례로 조성했다. 노인들의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을 통한 생활체육 확대를 위해서다. 유등천은 국가하천으로 대전지방국토관리청으로부터 하천 점용허가를 받아 관련 시설마다 천연 잔디를 심었다.

하지만 매년 골프장에 자라는 잔디와 풀을 깎는 일은 모두 시설을 이용하는 노인들의 몫이었다. 해당 시설을 이용하는 노인들은 "중구청에서 단 한 번도 풀을 깎지 않아 이용하는 노인들이 직접 풀을 깎고 있다"며 "대부분 70대 이상 고령으로 무더위에 풀을 깎다 쓰러지는 일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늦은 봄부터 잔디와 풀이 금세 자라 유지관리에 애를 먹고 있다"며 "수년 전부터 중구청에 시설 이용을 위한 잔디 깎기를 요청했지만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그라운드골프협회 관계자는 "지난해 여러 임원이 중구청을 찾아가 애로사항을 전달했지만, 올해에도 예산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매년 풀 깎아 주는 유성구청-대덕구청과도 대비
 
지난 2017년 7월, 박용갑 대전중구청장이 중구그라운드골프장 조성을 완료하고,개장을 기념해 ‘제1회 중구청장기 그라운드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17년 7월, 박용갑 대전중구청장이 중구그라운드골프장 조성을 완료하고,개장을 기념해 ‘제1회 중구청장기 그라운드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 심규상

관련사진보기

 
이는 대전 유성구청과 대덕구청과도 대비된다. 유성구는 지난 2014년 갑천변에 우드볼경기장을 조성한 후 해마다 예산을 세워 경기장 풀과 잔디를 깎는 등 유지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

유성구 관계자는 "애초부터 유지관리 예산을 세워 우드볼경기장 내 풀을 연평균 2~3회 정도 깎는다"며 "이외에도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요청할 때마다 깎고 있다"고 밝혔다.

대덕구 을미기공원(목상동)에 조성한 파크골프장(18홀)의 잔디 깎기 작업도 대덕구청이 하고 있다.

중구청은 올해 또다시 민원이 일자 지난 5월, 뒤늦게 해당 시설의 풀을 처음으로 깎았다. 하지만 유지관리를 위한 예산이 아직 마련되지 않아 임시방편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중구청 관계자는 "여러 생활 체육시설을 관리하다 보니 관련 노인 생활 체육시설에 신경을 쓰지 못했다"며 "올해에는 추경을 편성하고 내년부터는 본예산에 관련 예산을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태그:#대전 중구청, #생활체육골프시설, #유등천변, #풀깎기, #골프장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