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DJ 노짱 IT 세계 2위 이명박근혜 IT 세계 9위로 추락? 조선 [사설] 조선·자동차 부진에 IT도 빈껍데기, 무얼 먹고 사나 에 대해서

19.06.27 07:27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DJ 노짱 IT 세계 2위 이명박근혜 IT 세계 9위로 추락? 조선 [사설] 조선·자동차 부진에 IT도 빈껍데기, 무얼 먹고 사나 에 대해서


(홍재희)====TV 종합편성 채널 까지 확보한 방씨 족벌이  변함없이 진실과 거리가 먼  거짓과 지상파 불공정 편파 왜곡된  사설과 칼럼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의 건강한 여론형성에 걸림돌 역할을 하고 있는 친일 반민족 반민주 반 통일의 냉전수구적인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사설은



"반도체를 제외한 한국의 6대 IT(정보통신) 주력 제품 생산이 지난 2013~18년 5년 사이 44%나 쪼그라들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유일하게 반도체 생산만 같은 기간 120% 늘었을 뿐 TV·LCD·휴대폰·모니터·PC 등이 모두 큰 폭의 생산 감소를 기록했다. IT 산업은 전체 수출의 36%를 차지하고 86만명을 고용하는 한국 경제의 주력이다."

(홍재희)==== 자유한국당의 뿌리인 김영삼 정권의 IMF 관리체제 안고 집권한 김대중 정권이 굴뚝산업과 IT(정보통신) 산업 접목시켜  대한민국 경제 살려 놓고 노무현 정권 집권이후 대한민국을 IT(정보통신) 산업 강국으로 만들어 놓았는데  이명박근혜정권 집권 9년 4대강 토건경제와 박근혜 최순실 이재용 정경유착 국정농단으로 허송세월 보내다 반도체를 제외한 한국의 6대 IT(정보통신) 주력 제품 생산이 쪼그라들었다.


조선사설은


"우리는 IT 강국을 자부해왔지만 실은 반도체 호황에 가려진 허상이었다. 작년 경제성장률은 2.7%였지만 반도체 수출을 빼면 1.4%로 반 토막 난다. 10대 그룹 소속 대기업의 지난해 영업 이익률이 9.8%인데, 삼성전자·SK하이닉스 두 반도체 기업을 빼면 4.8%에 불과하다. 100원을 팔면 5원도 못 남기는 중소기업 수준 실력으로 연명하고 있다는 얘기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김대중 정부 1998년 집권하자마자 전국 방방곡곡 재래시장에 까지  정보 고속도로인 인터넷망 깔았다.  노무현 정권 당시인 2007년 대한민국  IT  산업 국제경쟁력 세계 2위로 우리는 IT 강국을 만들었다. 그러나 김대중 노무현 정권 10년 한국경제 망했다면서 집권한 이명박 정권은 조선일보와 함께 4대강 땅파기 토건경제로 IT 강국 뿌리채 흔들었고 그런 사이 중국은 우주정거장 발사하고 미국애플은 삼성 추월해 스마프톤 선제 출시했다.  이명박 당시 대통령은 이건희 삼성 오너에게 특별사면 통해서 부패삼성 오너 부정부패 면죄부 부여 했고  그당시 삼성 CEO들 이건희 재판에 불려 다녔다. 박근혜 최순실 이재용 정경유착 국정농단 비옥한 토양 됐다.

조선사설은


"


조선사설은


"몇 년간 초호황을 누린 반도체 수출은 작년 12월 이후 6개월 연속 감소세다. 6월부터 반도체 경기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이달 들어서도 수출 감소는 계속되고 있다. 산업연구원은 올 하반기에도 반도체 수출이 작년보다 21% 이상 줄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런 상황이라면 올해 경제성장률은 2%대 초반에 머문다. 2.0%까지 추락할 것이란 국제 신용평가기관의 전망도 나왔다. 반도체에만 의존한 한국 경제의 허약한 실상이 여지없이 드러나고 있다. 우리 경제의 최대 무기인 반도체가 잘못하면 최대 리스크가 될 수 있는 상황이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삼성은 이명박 정권 당시 이건희 체제에 이어서 박근혜 정권 이재용 체제로 세습하면서 부정부패로 날새워 우리 IT 강국 위상 흔들어 놓고 있다. 현재 삼성 오너 이재용은 재판 중이다. 이재용 재판에  삼성 CEO들  불려 다녔다.삼성 CEO들 줄줄이 구속되고 있다.


조선사설은


"그나마 다행인 것은 중국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견제가 단기적으로는 한국 IT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화웨이가 장악했던 5G 통신 장비 분야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작년 5%에서 올 2분기 37%로 급등해 1위로 올라섰다고 한다. 스마트폰 등에서도 반사이익을 얻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이는 근본적인 해법이 될 수 없다. 한국 IT는 2000년대 초반 디지털 혁명의 흐름을 타고 고속성장해왔지만 새롭게 펼쳐진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흐름을 놓치고 말았다. 기업가 정신이 위축되고 새로운 성장 전략을 찾지 못하는 상황에서 중국 등의 추격에 부딪혀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다. 이 상황에서 미·중이 약간의 접점만 찾아도 반사이익은 금세 사라질 것이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삼성 이재용의 삼바 분식회계로  김대중 노무현 정권 당시의  한국 IT 2000년대 초반 디지털 혁명의 흐름을 타고 고속성장해온  자산 갉아 먹고 있다.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9년 동안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흐름을 놓치고 4대강 땅파기와 국정농단 늪에빠진  한국경제를 중국이 빠르게 따라오고 있다.


조선사설은


"IT 산업이 접목해야 할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의 미래 분야는 규제와 기득권의 덫에 걸려 있다. AI를 가르칠 전문가를 찾지 못하는 황당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반기업·반시장을 치닫는 정책 리스크까지 겹쳤다. 정부가 반도체 공장 정보를 공개하려던 자해극까지 벌어진다. 최대 IT 기업 삼성전자는 글로벌 경쟁이 아니라 경영자 재판이 최대 관심사라고 한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김대중 정부 1998년 집권하자마자 전국 방방곡곡 재래시장에 까지  정보 고속도로인 인터넷망 깔았다.  노무현 정권 당시인 2007년 대한민국  IT  산업 국제경쟁력 세계 2위로 우리는 IT 강국을 만들었다. 그런데 4대강 토건 경제와 국정농단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 9년 동안 대한민국  IT  산업 국제경쟁력 세계19위로  추락했다.


조선사설은


"올 1분기 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추락하자 정부  는 청와대 정책라인을 교체하고 '제조업 르네상스' 구상을 내거는 등 성과 부진에 초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면서도 경제와 산업의 발목을 잡는 일련의 반기업 국정은 포기할 기미가 없다. IT 산업이 저물고 반도체 호황마저 꺼져가는데 정부는 세금 진통제만 퍼부을 뿐이다. 우리 사회 어디에 주력 산업과 미래 먹거리에 대한 치열한 고민이 있는지 알 수 없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문제의 심각성은 김대중 정부 1998년 집권하자마자 전국 방방곡곡 재래시장에 까지  정보 고속도로인 인터넷망 깔았다.  노무현 정권 당시인 2007년 대한민국  IT  산업 국제경쟁력 세계 2위로 우리는 IT 강국을 만들었다. 그런데 4대강 토건 경제와 국정농단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 9년 동안 대한민국  IT  산업 국제경쟁력 세계19위로  추락했는데 하루아침에 경쟁력 회복 불가능 하다는 점이다. 다행인 것은 문재인 정부 집권이후  5G 이통통신 세계 최초 대한민국이 개통했다.


(자료출처=2019년6월27일 조선일보[사설] 조선·자동차 부진에 IT도 빈껍데기, 무얼 먹고 사나)


퍼 가실 분은 참고하세요. 이 글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neo.urimodu.com/bbs/zboard.php?id=column_jaehee_hong&page=1&sn1=&divpage=4&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5911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