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목요일인 내일(27일)은 전국 곳곳에 장맛비가 내릴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며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서울과 경기, 강원, 제주는 오전에 그치기 시작하겠고, 늦은 밤 전국 대부분 지역이 멎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26일~27일)
- 제주도, 남해안, 전라남도, 경상도 : 40~80mm(많은 곳 지리산부근, 남해안 120mm이상)
- 전라북도, 충청도 : 10~30mm
- 중북부 : 5~20mm

아침최저기온은 17℃에서 22℃, 낮 최고기온은 24℃에서 31℃가 되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자료제공=케이웨더)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자료제공=케이웨더)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흐린 하늘을 보이며 '보통' 단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한 가운데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물질이 많지 않아 전국이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m로 일겠고, 남해와 동해상에서 1~3m로 높게 일겠다. 대부분 해상에 모레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27일)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한편 이번 주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9~30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다. 아울러 대기가 불안정해 28일 전국적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겠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내일날씨, #장마전선, #장마예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