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소년인성교육회 대국민 호소문 "아이들을 천사 같은 사람 약속천사로 키웁시다"

19.06.24 19:43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인성교육 전문단체 사단법인 청소년인성교육회는 24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예술동 예인마당에서 "아이들을 천사 같은 사람 약속천사로 키웁시다"라는 제목으로 '인성교육 후원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인성교육 후원 대국민 호소문 발표 ⓒ 김창신
 
다음은 '대국민 호소문' 전문
 
아이들을 천사 같은 사람 약속천사로 키웁시다
 
 
'모든 아이는 우리 아이'입니다.
'우리 아이'들을 천사 같은 사람으로 키우는 '약속천사 인성교육'을 후원해 주십시오.

(사)청소년인성교육회는 대한민국약속재단과 함께 인성교육진흥법 제2조에서 규정한 인성교육 대상 학교인 유-초-중-고등학교 모든 학생들에게 '사랑의 날개'를 달아주어 세상을 훨훨 나는 '약속천사'가 될 수 있도록 '약속천사 인성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유-초-중-고 학생들은 약속천사가 됨으로써 사랑과 배려, 나눔과 봉사를 약속하고 실천하는 가치 있는 삶을 통해 자긍심과 행복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자존감을 높여 주고 꿈과 희망을 만들어 줌으로써 바람직한 가치관과 인생관, 세계관 형성에 획기적인 영향을 주게 될 것이며, 인간사랑 자연사랑 나라사랑의 바람직한 아동청소년 문화 창달에 기여할 것입니다.
 
명예로운 '사랑의 날개'를 다는 아동청소년 약속천사는 사람다운 사람, 천사 같은 사람으로 바람직한 인성을 갖추며 성숙한 인격으로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이상적인 약속천사 인성교육을 통하여 학교폭력, 왕따, 괴롭힘, 청소년 가출, 청소년 자살 등 심각한 아동청소년 문제가 현저히 감소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약속천사에게 칭찬과 명예의 뜻을 담아 매년 '약속천사 명예장'과 배지를 수여하며, 월 3회 이상 약속하고 실천하고 소개하는 '333 캠페인'을 실행하는 모든 약속천사에게는 매월 '약속천사상'을 수여함으로써 고래도 춤추게 하는 칭찬의 힘으로 인성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것입니다.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인성교육진흥법 제15조에 따라 인성교육 지원, 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보급 등 인성교육 진흥에 필요한 비용을 적극 지원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약속천사 인성교육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비용은 1인당 연 1만원입니다.
 
아울러 사회공헌에 관심을 가진 기업들에게 부탁드립니다. 기업에서 직접 후원할 학교를 정하시고 학생 1인당 연 1만원의 인성교육 비용을 후원하여 해당학교 모든 학생들을 약속천사로 키우는 <약속천사 인성교육>을 사회공헌사업으로 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후원 : 우리은행 1005-680-333088 (사)청소년인성교육회
◆문의 : 02-720-8011 / 010-4488-8011 (김창신 이사장)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