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부가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인구감소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 정착을 목표로 하는 청년 100여명, 지역 멘토 20여명 선발하여 지역현장에서 5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6월 17일부터 7월 1일이며, 심사를 통해 7월 4일에 대상자를 선정 발표한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17일 청년 인구유출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추진을 위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청년공동체 활성화 교육-컨설팅 사업'은 마을기업, 협동조합 설립, 지역특화형 창업 등을 통해 지역에서 일자리를 갖고자 하나, 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청년들에게 지역에서 활동하는 분야별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기반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지역 내 구성원들과 다양한 소통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려면 관광자원개발,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정부사업 연계, 지역특화형 창업 등 모집분야별 지역활동 계획을 신청양식에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접수방법과 지원내용은 한국지역진흥재단 누리집(www.kolp.or.kr)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행정안전부 별관에서 6월 20일 개최할 예정이다.

 

태그:#청년공동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