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롯데자산개발 이광영 대표이사(오른쪽)와 백군기 용인시장(왼쪽)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모습
 롯데자산개발 이광영 대표이사(오른쪽)와 백군기 용인시장(왼쪽)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모습
ⓒ 용인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용인시와 롯데자산개발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시는 오는 8월 개점을 앞둔 롯데몰 수지점 운영주체인 롯데자산개발(주)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몰 용인점은 마트, 영화관 등을 갖춘 7만3800㎡(지하6층, 지상6층) 규모의 복합 쇼핑몰로, 신분당선 성복역 인근에 개점하게 된다. 

여기에 필요한 인력만도 2천여 명에 달하는 데 이 중 1700여 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시와 롯데자산개발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용인 시민 우선 고용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우선 7월 중 대규모 채용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해 용인시민을 우선 채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롯데자산개발(주) 이광영 대표는 "용인 시민 우선 채용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상공인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대규모 쇼핑몰이 개점하면 일자리가 늘어나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며 "용인시민과 롯데몰이 상생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올 8월에 문을 열 예정인 롯데몰 수지점은 신분당선 성복역과 연결되어 교통 접근성이 우수해 지역 내 새로운 랜드마크로 기대받고 있다.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