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코리아 페스티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케이팝 플래시몹을 진행하고 있다.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코리아 페스티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케이팝 플래시몹을 진행하고 있다.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폴란드 바르샤바 중심부 아그리콜라 (Agrykola)공원에서 150여명이 모여 케이팝 플래시몹을 진행했다. 폴란드인들은 노래방 부스에서 한국 노래를 부르며 춤을 췄고, 판화 체험 행사에도 참여했다. 이들은 또 한복을 입고 퍼레이드를 벌였다.

중유럽 최대 규모의 한국 문화 종합축제인 '코리아 페스티벌'이 6월 8일 이곳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한-폴 수교 30주년을 맞는 해이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이날 바르샤바 시민, 한인 교민, 각국 외교단 등 1만 5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Touch, Feel, Taste and Experience Korea'. 이날 하루 동안 다채로운 문화공연, 케이팝(K-POP) 플래시몹, 한국문화 체험, 한국기업 제품 체험 등이 진행됐다.

개막식에서는 한국 퓨전 밴드 '이드'가 한국의 피리, 태평소, 장구와 서양악기인 드럼과 기타, 키보드를 함께 연주했다. 이밖에도 한글 이름을 호패에 적어보는 '한국어 체험', 조선시대 궁중의복을 체험하는 '궁중한복 체험', '조선시대 포토존', '한국문화 OX퀴즈' 등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