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특수훈련견 이용한 다뉴브강 수색작업 지난 7일(현지시각)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60km 떨어진 두나우바로시(Dunaujvaros) 지역 다뉴브 강에서 헝가리 대테러청 잠수사들이 특수 훈련된 개를 이용해 실종자 수색 작업을 하고 있다. 이곳은 실종사 한 명의 유해를 수습한 곳에서 멀지 않다. 특수견을 활용한 이런 수색작업은 헝가리 현지에서 자주 이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일(현지시각)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60km 떨어진 두나우바로시(Dunaujvaros) 지역 다뉴브 강에서 헝가리 대테러청 잠수사들이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
ⓒ Aniko F. Steinmetz

관련사진보기

 
다뉴브강 실종자 수색작업에 참여한 특수견 우리나라 해경과 같이 있는 수색견 모습. 이 개는 헝가리 수색견으로 헝가리 최고의 민간 구조팀으로 알려진 "스파이더 구조 팀" 소속으로, 몇 해 전 인도 지진 때도 수색에 참가했다.
▲ 다뉴브강 실종자 수색작업에 참여한 특수견 우리나라 해경과 같이 있는 수색견 모습. 이 개는 헝가리 수색견으로 헝가리 최고의 민간 구조팀으로 알려진 "스파이더 구조 팀" 소속으로, 몇 해 전 인도 지진 때도 수색에 참가했다.
ⓒ Aniko F. Steinmetz

관련사진보기

 
지난 7일(현지시각)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60km 떨어진 두나우바로시(Dunaujvaros) 지역 다뉴브 강에서 헝가리 대테러청 잠수사들이 특수 훈련된 개를 이용해 실종자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곳은 실종자 한 명의 유해를 수습한 곳에서 멀지 않은 지점이다. 이번 수중 수색에 동원된 특수견은 독일에서 파견됐다.

육지에서의 수색 작업에는 헝가리의 '스파이더 구조 팀' 소속 특수견이 동원됐다. 헝가리 최고의 민간 구조팀으로 알려진 스파이더 구조 팀은 몇 해 전 인도 지진 때도 활약한 바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클레어 함은 독일에서 활동하는 다큐멘터리 프로듀서, 칼럼니스트및 인권활동가이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