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반려동물 놀이터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 반려동물 놀이터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 박주식

관련사진보기

 중마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식이 애견사랑밴드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일 전남 광양시 중동 국민건강보험공단 뒤편에 새로 조성된 반려동물 놀이터에서 열렸다.

최근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갈등을 해소코자 마련된 반려동물 놀이터는 2244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280㎡(85평) 규모로 조성됐다.

놀이터 내에는 잔디밭, 배변 봉투함, 야외용 테이블, 벤치, 앉음석 등 편의시설과 녹음 조경수가 식재되어 있으며,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자유롭게 산책이나 운동을 할 수 있다.

박혜란 애견사랑밴드 회장은 "처음 7명으로 시작한 회원이 조금씩 늘어나 190명에 이르면서 비애견인이 봤을 땐 허무맹랑한 일로 비쳐질지 모르지만 반려견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함을 광양시에 건의했고, 오늘 기적처럼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식을 갖게 돼 감사드린다"며 "우리만의 공간이 항상 청결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할 것"을 당부했다.
 
반려동물 놀이터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 반려동물 놀이터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 박주식

관련사진보기

 한편, 광양시 반려동물 등록 현황은 1586세대에 1952마리 세대당 보유율 2.5%에 이르고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가끔 꼭 쓰고 싶은 일들이 있어 오마이뉴스와 함께 하려 합니다. 그동안 오마이뉴스에 자주 글을 싣지 못해 죄송하구요 오늘을 시작으로 많은글 올리기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