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원 지역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의 경기 활성화 등을 위한 300억원 규모의 특별융자가 실시된다. 관광진흥개발기금 특별융자 대상 지역은 강원도 강릉시, 속초시, 동해시, 고성군, 인제군 등이다. 산불로 인한 관광시설 소실 등의 피해와 관광객 감소 등으로 침체된 이 지역의 경기활성화를 위한 조치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300억 원 규모의 융자와 함께 기존 융자 업체 중 신청자에 한해 원금 상환기간 1년 유예 및 만기 연장을 실시한다.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관광기금 특별 융자지원 지침'은 문체부 누리집(www.mc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에 따르면 조속한 특별융자 지원을 위해 운영자금 신청 접수를 1차, 2차로 나눠서 진행한다. 1차 신청 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12일까지이다. 2차 신청 기간은 6월 13일부터 28일까지이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강원지역관광협회에서 신청서를 접수한다. 선정 결과는 문체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고, 선정된 업체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융자취급은행에서 융자를 받을 수 있다.

시설자금 신청은 5월 27일부터 11월 15일까지 한국산업은행 등 15개 은행 영업점에서 접수하며, 신청자는 6월 12일부터 12월 13일까지 융자취급은행에서 융자를 받을 수 있다.

문체부는 "관광기금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서 1.25%포인트 우대해 시중은행의 일반대출 자금보다 유리한 1% 대로 제공한다"면서 "운영자금 지원한도는 2배로 상향하고 시설자금은 기성고 인정금액의 100%(종전 60%)까지 확대해 지원이 더욱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기성고'는 공사의 진척도에 따른 공정을 산출해 현재까지 시공된 부분만큼의 소요자금을 나타내는 것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피해 관광사업자에 대한 신속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관광시장이 빨리 회복되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강원산불, #특별융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