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형권 세종시의회 의원이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윤형권 세종시의회 의원이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 세종시의회

관련사진보기


세종시에서 5.18 광주 민주화운동에 대한 계기 교육을 실시하자는 주장이 나왔다. 계기 교육이란 공식적인 교육과정과는 별도로 사회적 이슈에 대해 학생들이 균형 잡힌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가르치는 수업을 말한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윤형권 의원은 20일 제56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5.18 광주 민주화운동 기념사업 추진과 계기 교육을 촉구했다.

이날 윤 의원은 "과거 이승만 정권 때 반민특위를 해체하여 친일파에게 권력을 쥐어준 결과 5.16쿠데타 및 5.18광주시민학살 등 헌법을 유린한 비극적인 역사가 일어났다"며 "이와 같은 사건은 과거의 잘못된 역사를 제때에 청산하지 못해서 일어난 일이다"라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이어 "5.18 광주시민 학살과 관련하여 최근 '집단 발포 직전 전두환의 광주방문 사실', '시신을 불 태워 없앴다는 증언', '헬기에서 기관총을 난사했다'는 등의 새로운 사실이 밝혀지고 있다"면서 "이제 정치권에서는 5.18 광주 민주화 운동 관련 소모적인 논쟁을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정치인은 정의의 편에 서서 불의한 것에 대해 분노할 줄 알아야 한다면서 세종시는 대한민국의 행정수도이기 때문에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역사 바로알기 운동에 적극 나서야 한다"면서 '계기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윤형권 의원은 5분 발언 중 5.18민주화운동을 상징하는 노래인 '임을 위한 행진곡'을 배경음으로 사용했다.

태그:#윤형권, #세종시의회, #5.18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