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성남시 모바일 상품권 드라마 동영상 갈무리
 성남시 모바일 상품권 드라마 동영상 갈무리
ⓒ 성남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각 지자체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 홍보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 공무원이 직접 만든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동영상이 이목을 끌고  있다. 

성남시는 지난 9일 시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모바일 상품권 홍보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 영상은 지난 2월 시범 도입 이후 4월 19일부터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 모바일 상품권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18일 기준 1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동영상은 약 3분 가량 분량으로 두 사람의 예상치 못한 소개팅 에피소드를 짤막하게 담았다. 소개팅 자리에서 만난 한 쌍의 커플이 성남사랑상품권 모바일 앱을 통해 가까워진다는 내용이다. 해당 영상은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앱인 'CHAK'을 이용해 음료 값의 6%를 할인받아 간편하게 결제하는 장면이 담겼다.

성남시 공무원들이 아이디어를 모아 최근 유튜브와 포털사이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웹드라마 형식으로 기획했으며, 시나리오 작성, 출연, 촬영, 편집까지 100% 순수 자체 제작했다.     

현재 영상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유되며 급속히 전파되고 있다. 영상을 본 시민들은 '띵작', '짱웃', '시리즈로 해달라'는 등의 댓글을 달며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성남시 공보관실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이다 보니 공감가고 재미있다는 평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흥미로운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이 쉽게 시정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역화폐를 지류, 카드형, 모바일 3종 모두 발행하는 것은 성남시가 전국 처음이다. 성남시는 현재 3000여 곳의 모바일 가맹점을 올 연말까지 1만여 곳으로 늘릴 예정이다. 

해당 영상 바로 가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실립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그리고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2014 지방선거 특별취재팀><2017.12월 뉴스게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