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 경남도교육청

관련사진보기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경남학생인권조례안'이 경남도의회 상임위에서 부결된 것과 관련해 '유감'을 나타냈다.

박종훈 교육감은 5월 16일 낸 입장문을 통해 "경남학생인권조례안의 도의회교육위원회 부결에 유감을 표한다"며 "학생인권과 민주적인학교문화조성의 교육적가치는 끝까지 지켜낼 것"이라고 했다.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5일 오후 표결로 찬성 3명, 반대 6명으로 '경남학생인권조례안'을 부결시켰다. 다음은 박종훈 교육감의 입장문 전문이다.

경남학생인권조례안의 도의회교육위원회 부결에 유감을 표한다
-학생인권과 민주적인학교문화조성의 교육적가치는 끝까지 지켜낼것-


경남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을 미래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길러내기 위한 토대가 되는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경남학생인권조례는 이를 위한 본질적이며 기본적인 과정이다.

더 행복한 교육을 펼치고자 하는 우리교육청의 노력과 도민의 기대에 부결로 답한 도의회 교육위원회에 경남교육주체를 대표하여 유감을 표한다. 경남학생인권조례는 민주교육의 장인 학교를 인권이 숨 쉬는 공간, 행복한 배움터로 가꾸기 위한 교육적 사명감의 발로이다.

경남교육청은 조례안이 지향하는 교육적 가치를 더욱 적극적으로 설득하여 이번 임시회 기간동안 본회의 상정을 통해 반드시 통과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노력할 것이다. 경남의 모든 학생들이 인권이 존중되는 민주적인 학교에서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교육적 노력을 다할 것이다. 경남교육청의 노력에 도민과 학부모님들의 아낌없는 지지를 간곡히 당부드린다.

2019년 5월 16일. 경상남도교육감 박종훈.

태그:#박종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