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여왕' 김연아(29)가 러시아 민속 무곡인 '다크아이즈'와 줄리아 마이클스의 '이슈' 음악에 맞춘 새로운 갈라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7일 "오는 6월 6~8일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에서 열리는 '올댓스케이트 2019'에서 김연아의 새 갈라 프로그램인 '다크아이즈(Variations on Dark Eyes)'와 '이슈(Issues)'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김연아가 선택한 두 곡은 서로 상반된 매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다크아이즈는 러시아 민속 무곡 가운데 하나로 집시풍의 처연하면서도 호소력이 짙은 서정적인 멜로디가 주를 이루는 음악이다. 김연아는 여러 편곡 버전 가운데 라라 세인트존과 일란 레히트만이 연주한 버전을 택했으며,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애절한 그리움을 은반 위에서 그려낼 예정이다.
 
반면 '이슈'는 신나는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줄리아 마이클스가 부른 이 곡은 어쿠스틱 버전에 신나면서도 흥겨운 멜로디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김연아는 이번 두 프로그램을 모두 자신의 현역시절 안무가였던 데이비드 윌슨과 다양한 피겨 아이스쇼와 프로그램을 연출한 바 있는 산드라 베직과 함께 작업했다. 그는 "변주곡 '다크아이즈'는 이전부터 고려해왔던 곡인데, 이번에 데이비드 윌슨 안무가가 갈라 프로그램으로 직접 추천해줬다"고 밝혔다. 이어 "이슈도 안무가들과 상의해 두 가지의 버전을 편곡했는데 전개와 안무가 매우 잘 어울려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김연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냈던 데이비드 윌슨도 흡족함을 보였다. 윌슨은 "김연아가 스케이팅을 쉬고 있던 몇 년 전에 다크아이즈 발견했다"면서 "김연아가 자신이 원하는 음악에 맞춰 창조적인 날개를 펴고 재능을 다시 투자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설렌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슈 프로그램 역시 윌슨은 "믿을 수 없는 성실함과 독특한 관점을 지닌 예술가라는 점에서 김연아와 줄리아 마이클스는 깊이 연결된다고 생각한다"면서 "김연아와 이번 작업을 함께 하면서 산드라와 얼음 위에서 그가 보여줄 새로운 방식의 표현들을 발견했고 다시 한 번 놀랐다"고 전했다.
 
김연아가 출연하는 올댓스케이트 2019는 2018-2019 세계선수권 2연패를 달성한 남자싱글의 네이선 첸(미국), 수이 원징-한 총(중국) 페어팀, 평창 동계올림픽 아이스댄스 은메달리스트 가브리엘라 파파다키스-기욤 시즈롱(프랑스), 2019 4대륙선수권 우승자 우노 쇼마(일본),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스페인 사상 최초로 빙상종목 올림픽 메달을 따낸 하비에르 페르난데스(스페인) 등이 출연한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김연아 아이스쇼 피겨스케이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동계스포츠와 스포츠외교 분야를 취재하는 박영진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