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 사진은 지난 4월 27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규탄집회에 참석하고 있는 모습.
▲ 광화문집회 참석한 한선교 사무총장 자유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 사진은 지난 4월 27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규탄집회에 참석하고 있는 모습.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자유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이 7일 오전 당 사무처 당직자에게 욕설이 섞인 폭언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 총장은 국회에서 황교안 대표의 전국 순회 일정을 포함한 당무 현안을 보고 받던 중 내용에 불만을 제기하며 한 당직자에게 "XXX, X 같은 놈" 등이라고 하며 언성을 높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당사자는 사직서를 제출하겠다며 잠적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당 사무처 노조는 성명서에서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비정상적 욕설을 하고 참석자들을 쫓아내는 등 비정상적 행태를 저지른 사무총장을 즉각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해야 한다"며 "사무총장은 욕설을 들은 당사자뿐만 아니라 해당 회의에 함께 있던 사람들, 그리고 사무처 당직자들에게 진심 어린 공개 사과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무처는 "사무처 당직자들은 원내외 투쟁을 이어나가기 위해 휴일도 반납하고 가정도 포기한 채 밤낮없이 오직 당무에만 매진해오고 있다"며 "그런데도 차마 입에 담기조차 어려운 인격말살적, 인격파괴적 욕설과 비민주적 회의 진행으로 사무처 당직자들의 기본적인 자존심, 인격을 짓밟았다"고 비판했다.

사무처는 또 "사무총장은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스스로 거취를 표명해야 한다"며 "이러한 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경우 정상적인 당무 수행이 어려워질 것이며, 앞으로도 사무처 노조는 이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는 한 총장과 수차례 전화와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연락을 시도했으나 연결되지 않았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한선교, #자유한국당, #욕설, #폭언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