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19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 홍보 포스터
 2019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 홍보 포스터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해 4월23일 경의선책거리에서 기념행사가 열린다. 북 콘서트와 작가와의 만남, 팟캐스트 공개방송, 플래시몹, 각종 전시행사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2019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 추진 협의회'와 함께 개최하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책, 깨다'. 책으로 틀, 고정관념을 깨고 한층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낮 12시30분 경의선책거리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책드림' 행사로 시작한다. '책드림' 행사는 세계 책의 날인 4월 23일을 기념하기 위해 시민 423명에게 책과 장미꽃을 선물하는 프로그램이다. 문체부 김용삼 제1차관과 출판·도서관·서점·독서단체 관계자들이 사전 신청자들에게 직접 책과 장미꽃을 나눠줄 계획이다.

독서 팟캐스트 '빨간책방'의 이동진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는 '오직 재미있게 책 읽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작가와의 만남'도 준비되어 있다. 「마흔에 관하여」, 「내가 사랑한 유럽 톱(TOP) 10」 등, 책 40여 권을 펴낸 정여울 작가를 비롯해 '2016년 제7회 젊은 작가상'을 수상한 장강명 작가, 네이버웹툰 '생활의 참견'을 연재한 김양수 작가를 야외 특설무대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책을 소재로 이야기를 나누는 '팟캐스트'가 공개방송으로 현장에서 시민들과 함께한다. 다채로운 상설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상담을 통해 일상에 필요한 책 한 권을 추천해 주는 맞춤형 책 처방 프로그램, 입체책(팝업북) 전시, 독서와 책을 주제로 한 플래시몹 행사 등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어진다. 출판사와 여러 독서 관련 단체에서 운영하는 부스에서는 다양한 책과 콘텐츠를 만나고, 체험할 수 있다.

관련된 세부 행사 안내는 독서 들머리(포털) '독서인(www.read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책드림, #책의 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