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강원 동해지역 산불 피해복구 정부의 지원 예상금액이 약 481억으로 집계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21일 오전 9시 휴일에 진행된 동해시 산불 피해복구 진행상황 회의에서 보고된 내용이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지난 5일 망상오토캠핑리조트의 심장을 대형 산불로 삼겨버린 동해시의 경우 본격 복구 절차에 접어들면서 21일 휴일에도 공무원과 지휘부들이 시 회의실 한자리에 모여 진행상황을 공유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동해시는 피해 복구와 관련 계장급 1명과 직원 1명, 공무원 2명을 전담인력으로 파견해 복구가 끝날때 까지 행정지원을 하고 각 부서별 분야 인력을 상호 협조하기로 결정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동해지역의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독지가의 기탁금 현황은 20일 기준 24건의 총 3억을 초과했다. 이 외에도 기탁금 및 물품 후원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망상오토캠핑리조트 피해 현장은 오는 24일부터 본격 철거할 예정이며 현장 폐기물처리는 20일 기준 약 2800톤이 처리됐다. 행정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들은 현장 자원봉사 및 벌목 작업으로 휴일을 반납한 채 복구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한편 시설 공제보험 혜택의 경우 리조트의 전소 코테지는 100% 지원 가능하나, 캐빈은 구조안전 점검 후 구조는 리모델링 해서 사용 공제하고 보험 지원이 가능할것으로 보여 건물 화재 피해 상황에 대한 평가 산정 범위를 두고 시와 공제회사간 일부 이견이 발생해 복구에 일부 진통이 예상된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또한 피해를 입은 농가 4가구의 경우 각 파종 등은 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을 통해 처리했고 축사의 경우1개소를 복구 완료했으며 리조트 7ha규모의 피해 목도 확인 절차를 거쳐 곧 벌목 및 벌채할 예정이다.

화재로 소실된 리조트 세탁소의 운영은 비어 있는 망상 앙바엑스포 시설을 활용해 임시로 사용하기로 하고 유통업자와 사업자의 경우 신용보증재단의 대출로 긴급 지원을 도운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심규언 동해시장은 직원들에게 "전기 안전 시설 점검 및 신속한 원상복구는물론 복구금액이 정확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주고 상하수도 등 점검과 피해 복구를 파견된 전담인력 중심의 체계적인 운영으로 빠른 시일내에 복구 할 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