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암학원 교정의 모습.
 충암학원 교정의 모습.
ⓒ 은평시민신문 정민구

관련사진보기

 
법원이 충암학원 구 재단이 서울시교육청의 임시 이사 파견이 부당하다며 제기한 '임시이사 선임취소' 항소심에서 기각 판결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고등법원 제9행정부는 지난 2월 21일 충암학원 구 재단의 항소 내용이 1심 소송내용과 다르지 않고 재판부의 1심 판결내용이 정당하다며 이 같이 판결했다. 

이번 판결은 2018년 7월, 충암학원 구 재단이 1심 소송에 패소한 데 이은 것이다.

재판부는 1심 판결에서 충암학원 구 재단이 2012년부터 이사 결원 보충에 성실하지 못했고 이사회에 참석하지 않은 이사가 회의록에 의결권을 행사한 것으로 서명하는 등 위법하게 운영되어 왔다고 판단했다. 

이어 임시이사 선임 사유를 규정한 사립학교법 제25조 제1항 제1호(학교법인이 이사의 결원보충을 하지 아니하여 학교법인의 정상적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될 때)의 사유를 인정하고 나머지 사유에 관해서는 더 나아가 살필 필요 없이 서울시교육청이 임시이사를 선임한 것은 적법하다고 결론을 내렸다.

서울시교육청은 2017년 8월 충암학원 임원전원에 대해 교육청의 처분요구사항 불이행 등으로 임원취소처분을 내린 후 임시이사를 파견했다.

태그:#은평구, #충암고등학교, #충암학원, #사학재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