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홈 경기에서 후반 33분 결승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세리모니를 선보이고 있다.

10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홈 경기에서 후반 33분 결승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세리모니를 선보이고 있다. ⓒ AFP/연합뉴스

 
손흥민이 또 한 번 역사의 첫 페이지를 장식했다. 지난 경기 토트넘 핫스퍼 새 스타디움 첫 골에 이어 새로운 경기장에서 열린 챔피언스 리그 첫 골의 주인공이 된 것이다.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은 손흥민의 결승골로 토트넘이 1-0 승리를 거뒀다. 토트넘은 1골 앞선 채 2차전을 준비하게 되었지만 손흥민의 어깨가 더 무거워졌다.
 
초반 경기 흐름은 맨체스터 시티가 가져오는 듯했다. 라힘 스털링의 슈팅이 대니 로즈의 팔을 때리면서 11분 만에 페널티 킥이 주어졌다. 세르히오 아구에로가 오른쪽으로 강력하게 슈팅을 했지만 휴고 요리스 골키퍼가 정확하게 방향을 읽으면서 위기를 넘겼다.
 
이후 양 팀이 치열한 공방전을 펼치면서 분위기가 달아오를 무렵, 해리 케인과 파비안 델프가 충돌했다. 끝내 혼자서 일어나지 못 한 케인은 목발을 짚으며 경기장을 떠났다. 팀의 주포인 그가 부상에서 회복한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토트넘으로선 뼈 아픈 상황이었다.
 
해결사는 역시 손흥민이었다. 78분 공이 경기장 밖으로 나가기 전 가까스로 살려낸 뒤 허를 찌르는 슛으로 맨체스터 시티의 골 망을 갈랐다. 이후 맨체스터 시티의 강한 압박이 있었지만 토트넘은 손흥민의 골을 잘 지켜내며 1차전에서 승리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경기 후 포체티노 감독은 "우리에겐 걱정이다. 아마도 남은 시즌 동안 케인을 그리워해야 할 것 같다. 큰 문제가 아니었으면 좋겠지만 회복할 시간이 많지 않다"라며 남은 시즌 케인이 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손흥민이 맨체스터 시티를 압도했다. 최전방에서 제일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줬다"며 극찬했다. 이날 손흥민은 토비 알더베이럴트와 해리 윙크스와 함께 최다 평점인 8점을 받았다.
 
이제 손흥민의 어깨가 더 무거워졌다. 토트넘은 4월 18, 20일 각각 챔피언스 리그와 프리미어 리그에서 맨시티를 연달아 상대한다. 또한 리그에서 챔스권을 다투고 있기 때문에 케인의 공백은 손흥민에게 달려있다. 손흥민의 활약이 토트넘에게는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토트넘 핫스퍼 손흥민 해리 케인 맨체스터 시티 챔피언스 리그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