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정의당 소속 지방의원인 이현주 청주시의원(비례대표)이 2019년도 의정비 인상분 전액을 청주시에 반납했다. 이현주 시의원은 충북도 내 유일한 정의당 소속 지방의원이다.

이 의원은 "의정비 인상을 결정하기 전부터 세비 인상분을 반납하려 했었다. 당시 정의당은 의정비 인상을 반대했었고 반납 결정은 당연한 일이다"며 "정의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이미 의정비 인상분을 반납했다. 주민들이 인상 반대를 요구한 만큼 그 뜻에 따랐다"고 반납 배경을 밝혔다.

이 의원이 반납한 금액은 지난해 확정된 인상분 1년 치 76만1520원이다. 앞서 청주시의회 의정비심의위원회는 지난해, 시의원 의정비 중 월정수당을 2.6%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청주시의회 사무국은 반납받은 세비를 세외수입으로 처리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2일, 정의당 소속 국회의원 김종대, 심상정 의원 등 4명은 국회 사무총장에게 2019년 기준 인상된 세비 1인당 182만2820원을 반납한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립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