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동해지역을 포함한 강원도 지역의 농협·수협·산림조합의 대표자를 선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가 13일 오전 7시부터 동해시 천곡동 투표소를 비롯해 도내 142개 투표소에서 투표가 시작됐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투표가 시작된 동해시 천곡동 투표소인 동해문화원 대강당의 경우 영하1도 내외의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투표를 준비하는 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과 참관인들이 분주하게 움직인다.

투표를 위해 찾아온 조합원들도 한 줄로 서서 대기하고 정각7시 선거관리위원회 직원의 선거 개시 안내와 동시에 첫 투표가 시작됐다.

투표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선거인은 신분증을 가지고 해당 시·군의 어느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가 각 선거인에게 발송한 투표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에서도 투표소 주소와 약도를 조회할 수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투표소에 갈 때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그 밖에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붙은 신분증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한다. 법인 선거인의 경우 법인 등기부 등본,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대표자(피 위임자) 신분증명서 등이 필요하다.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하여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가 진행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는 선거공보 등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본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태그:#전국동시조합장선거, #천곡동투표소, #오전7시시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