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과 충청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충남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충남청소년환경탐구·토론대회' 참가자를 신청바고 있다.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과 충청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충남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충남청소년환경탐구·토론대회" 참가자를 신청바고 있다.
ⓒ 심규상

관련사진보기

 
가동 중인 화력발전소의 절반인 30기가 집중돼 있는 충남에서 '미세먼지 원인과 해법'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모인다.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회장 이진헌,아래 충남지속협)와 충청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충남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충남청소년환경탐구·토론대회' 참가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탐구, 토론주제는 '미세먼지 문제의 주요 원인과 해결 방안'이다. 참가신청은 충남도내에 있는 2인 1팀(학교 및 단체당 2팀 가능)으로 도내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홈페이지(www.cncsd.kr)에서 참가신청서를 확인, 작성 후 오는 1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중 심사를 통해 15개 팀을 선정한 후 전문가 지원을 통해 보고서 작성을 도운 후 오는 6월 14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본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입상자는 부상으로 현대자동차(주)아산공장이 후원하는 해외환경연수와 함께 충남 대표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에서 개최하는 전국 토론대회에 출전할 기회가 제공된다. 또 충청남도 도지사 상(2팀), 충청남도 교육감 상(2팀), 충청남도 도의회의장 상(1팀), 충청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위원장 상(2팀),현대자동차(주)아산공장 공장장 상(1팀), 충남환경교육네트워크 상임대표 상(1팀),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표회장 상(1팀) 등 다양한 상이 주어진다.

이 대회는 충청남도, 충청남도 교육청, 현대자동차(주)아산공장, 충남환경교육네트워크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충남지속협은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의 권고를 기초로 2001년 창립된 충청남도의 민관 협치 거버넌스 기구로 매년 지역 내 주요 의제를 놓고 청소년환경탐구·토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