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남 여수시 화치동에 위치한 동성코퍼레이션 여수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올해 들어 여수산단 두번째 화재로 기록될 이번 화재로 산업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요구된다
 전남 여수시 화치동에 위치한 동성코퍼레이션 여수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올해 들어 여수산단 두번째 화재로 기록될 이번 화재로 산업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요구된다
ⓒ 심명남

관련사진보기

 
2일 오후 10시 35분경 전남 여수시 화치동에 위치한 석유화학 제품을 만드는 동성코퍼레이션 여수공장에서 큰 화재가 발생했다. 다행히 1시간여 만에 화재가 진압되었고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성코퍼레이션 관계자에 따르면 "화재진압은 다 정리되었고 인명피해는 없다"면서 "현재 회의 중이고 브리핑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화재에 대해 여수소방서 관계자는 "화재가 발생해 조사 중이다"면서 "소방차가 출동하여 화재가 진압되었고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확인되지 않았다"라며 "지금은 출동해 조사를 통해 화재원인을 파악 중이다"라고 전했다.

동성코퍼레이션 여수공장은 유기과산화물, 폴리우레탄, 소재 의료용품, 가소제, 전자재료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정밀화학 사업 분야의 합성수지 중합 촉매로 사용되는 유기과산화물은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1978년 8월 호성석유화학의 전신에서 출발해 99년 호성케멕스로 상호를 변경했으나 다시 10년 후 동성하이켐 여수공장으로 바뀌었다. 결국 2015년 7월 동성홀딩스가 동성하이켐을 인수합병하여 지금의 동성코퍼레이션이 설립됐다.

한편 호성케맥스(주) 당시인 2000년 8월 반응기 폭발로 6명이 사망하고 19명이 부상을 입는 사고로 주변 7개 공장이 가동 중지돼 여수산단의 산업안전에 큰 경각심을 심어준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여수넷통뉴스>에도 실립니다.


태그:#동성코퍼레이션, #여수산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남에게 말해도 좋다. 단 그것을 행동으로 보여라!" 어릴적 몰래 본 형님의 일기장, 늘 그맘 변치않고 살렵니다. <3월 뉴스게릴라상> <아버지 우수상> <2012 총선.대선 특별취재팀> <찜!e시민기자> <2월 22일상> <세월호 보도 - 6.4지방선거 보도 특별상> 거북선 보도 <특종상> 명예의 전당 으뜸상 ☞「납북어부의 아들」저자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