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정은-트럼프 '평화 티셔츠' 만드는 베트남
 김정은-트럼프 "평화 티셔츠" 만드는 베트남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하노이=연합뉴스) 이정진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제2차 정상회담을 위해 26일 오후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한다.

베트남 외교부는 25일 "트럼프 대통령이 내일 오후 8시 30분(현지시각, 한국시각으로는 오후 10시 30분)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으로 도착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외교부는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27일 오전 11시(아래 현지시각) 주석궁에서 응우옌 푸 쫑 국가주석과, 정오에는 정부 건물에서 응우옌 쑤언 푹 총리와 각각 회담한 뒤 28일 베트남을 떠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24일 오전 트위터에서 "김정은(북한 국무위원장)과 정상회담을 하기 위해 내일(25일) 일찍 베트남 하노이로 떠난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백악관이 24일 밤 공지한 25일 일정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미 동부시간 기준 낮 12시30분 워싱턴D.C. 인근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서 하노이로 출발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베트남 정부 고위관계자들과의 회담에 이어 이르면 27일 오후부터 김정은 위원장과의 정상회담 일정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양 정상은 2차 정상회담에서 영변 핵시설 폐기를 비롯한 비핵화 조치와 연락사무소 개설, 종전선언(평화선언) 등 상응조치를 주고 받는 담판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트럼프, #김정은, #2차북미정상회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