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8일 홍영표(민주,부평을)국회의원 사무실 앞에서 민주노총인천지역본부가 기자회견을 진행중이다.
 18일 홍영표(민주,부평을)국회의원 사무실 앞에서 민주노총인천지역본부가 기자회견을 진행중이다.
ⓒ 조냇물

관련사진보기

 
노동계와 정부의 갈등이 극으로 치닫고 있다.

민주노총 인천지부는 18일 홍영표(민주, 부평을) 국회의원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총파업·총력투쟁을 예고했다.

이들은 "문재인 정부의 노동정책은 친재벌적이다. 광주형 일자리 등의 추진을 철회해야 한다"며 6가지 요구안을 내놨다.

요구안은 ▲탄력근로 기간 확대 반대 ▲최저임금 결정기준 개악 일방적 추진 중단 ▲제주영리병원 허가 철회 및 공공병원 전환 ▲광주형 일자리 등 제조업 정책 철회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 비준 ▲공공부문 비정규직철폐다.

이현복 전교조인천지부 수석지부장은 기자회견에서 "간접고용노동자와 실업자와 해고자의 노조활동을 보장해야 한다"며 "국회는 ILO 핵심협약 비준에 관해 준비한다는 말뿐, 구체적 사안은 미루고 있다"고 말했다.

민주노총은 아울러 이달 말 민주노총‧한국노총 위원장, 노동부‧기획재정부 등 주요 부처 장관, 경제인총연합회‧상공회의소 등 사용자 대표 등이 참여한 토론회를 제안하기도 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전국에서 동시에 이뤄졌다. 요구안은 전국의 민주당 광역시‧도당에 전달됐다. 인천은 홍영표 의원 사무실에 전달했다. 민주노총은 "홍 의원이 여당 원내대표이면서 노동계 출신인데도 노동 개악에 앞장서고 있어서"라고 이유를 밝혔다.

민주노총은 총파업‧총력투쟁에 앞서 오는 20일 서울 광화문에서 결의대회를 열 계획이다.

[위키리크스한국=조냇물 기자]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위키리크스한국'에서 볼 수 있습니다.


태그:#민주노총, #총파업, #광주형일자리, #ILO핵심협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