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 전경
ⓒ 경기도 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교육 공무원 인사에 대한 토론회인 '2019 제1차 경기교육행정포럼'오는 15일 용인 상현고등학교에서 열린다.

포럼은 '경기교육행정포럼'이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 지방공무원 인사 및 정원에 관심 있는 경기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학교 직원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고찬석 부위원장도 참석한다.

이번 포럼은 지방공무원의 사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사·정원 관련 정책의 현황 및 문제점을 살펴 대안을 제시하고, 내실 있는 정책 방향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했다.

백성열(과천중앙고) 연구위원이 '일반직공무원의 교육지원청 관내 전보 제도 개선방안'이란 주제를 발표한다.

신영민(경기도교육청) 연구위원은 '지방교육자치 내실화를 위한 총액인건비제 및 행정기구 개선방안'이란 주제를 화두로 던질 예정이다.

포럼을 개최하는 경기교육행정포럼에 따르면, 현재 경기도 내 25개 교육지원청의 전보 제도는 법적근거가 미비하고, 예측가능성과 공정성에 대한 신뢰가 낮다. 이로 인해 지방공무원들의 불만이 높아 개선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궁금한 게 많아 '기자' 합니다. 르포 <소년들의 섬>, 교육에세이 <날아라 꿈의학교> 지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