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TV] [핫스팟] 이상민 "'5.18 망언', 전두환 일당이란 것 보여줬다"
ⓒ 홍성민

관련영상보기


"전두환과 같은 일당이라는 걸 보여주는 발언이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오마이뉴스 '박정호의 핫스팟 - 이상민의 뜨거운 정치 시즌2'에서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자유한국당 의원의 이른바 '5.18 망언'과 관련,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세상 사람이 아는 일이다. 피눈물 나는 피해자들이 있고 역사의 상처를 치유하려는 노력이 아직도 진행형인데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냐"며 이와같이 주장했다.

이 의원은 "세 명의 국회의원 뿐만 아니라 자유한국당 또는 우리 사회의 극우파 세력의 생각이 드러난 것이 아닌가"라며 "5.18을 바로 세우는 노력, 치유하는 노력은 앞으로 계속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잠시 방심한 틈, 안이한 틈을 타서 '망령'이 등장해 (역사의 물줄기)를 바꿔놓으려고 하는데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의원은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9일 "역사적 사실에 대한 다양한 해석은 존재할 수 있다"고 밝인 것에 대해 "그 발언을 취소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공당의 대표가 어떻게 다양한 해석이라고 하나, 세 명의 의원보다 나 원내대표의 발언이 더 심각하다."

이어 이 의원은 "진작부터 '이게 무슨 소리냐' 화를 벌컥내고 한국당이 내부적으로 징계에 앞장섰다면 파문이 커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취재 : 박정호 기자, 영상 취재·편집 : 김윤상 기자) 

 
▲ [핫스팟] 이상민 ""5.18 망언", 전두환 일당이란 것 보여줬다" 
ⓒ 홍성민

관련사진보기

 

태그:#이상민, #더불어민주당, #518, #전두환, #자유한국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마이TV의 산증인' 김윤상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