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삼척시 도계읍사무소 2층에서 12일 11시 졸업생과 가족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졸업식은 최고령 박찬희(여, 84)씨를 비롯한 총 15명의 어르신이 문해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과정을 학습하고 초등학교 학력인정을 받는 영예의 졸업장을 받고 초등학교를 졸업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초등학력인정서는 2017년 3월부터 시작했으며 3단계 교육과정을 통과해야 받을수 있어 고령의 어르신들은 결코 쉽지 않은 과정으로 짧게는 1년 길게는 3년을 공부해 졸업을 하게 됐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지도를 맡았던 박군자(여, 53) 성인문해교사는 '성인문해졸업식을 하게 되어 매우 기뻤다고 말하며 아파도 공부하는게 즐거워 수업하다 응급실에 가서 주사맞고 다시 수업에 참여하는 박찬희 맏언니, 홀로계신 이선녀 어르신, 병원에 입원해계실때 학생들 모두 찰밥해서 다녀오면서 우리는 가족이 되었었다 한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수업할 때마다 가슴 뭉클한 감동과 늘 고마워하는 학습자들 세상이 보여서 좋다고 하시며, 이제 남 뒤에 따라 다니지 않고 버스를 타는 등 보람을 느낄 수 있어서 기뻐하시는 모습속에 난 눈물을 감출수가 없었다고 전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체험수기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박군자 성인문해교사는 앞으로의 계획이 뭐냐는 질문에 "성인문해 중급과정에서 영어 컴퓨터 문화예술 수업을 통해 평생 공부하고 싶어하는 소원을 이루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게 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2017 GTI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