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NHK 구글 번역) 한국의 국회 의장 "총리 또는 일왕이 사과를"

19.02.11 15:46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한국의 국회 의장 "총리 또는 일왕이 사과를"
2019 년 2 월 9 일 18시 04 분
미국의 미디어는 역사 문제를 포함 악화되고있는 한일 관계에 대해 한국의 문희상 (문희상) 국회 의장이 "총리가 한마디 말 또는 전쟁 범죄의 주범의 아들 인 천황 폐하 이 노인의 손을 잡고 한마디 사과하면 모두 해결된다 "며 아베 총리 또는 일왕이 사과하면 문제는 해결한다는 생각을 나타냈다 고 전했습니다.
미국의 블룸버그는 한국의 국회의원으로 구성된 한일 의원 연맹 회장에서 지 일파로 알려진 문희상 국회 의장의 발언을 전하는 기사를 8 일 밤 공식 사이트에 게재했습니다. 

이 가운데 문 국회 의장은 역사 문제를 포함 악화되고있는 한일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라는 질문에 대해 "총리의 한마디가 있으면 좋다. 나는 퇴위 를 앞둔일본 왕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전쟁 범죄의 주범 아들이 노인의 손을 잡고 "정말 미안했다"고 한마디 말하면 모두 해결 될 것 "이라고 말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이 발언에 대해 한국 언론에서는 2012 년 당시 이명박 (이명박) 대통령이 "일왕이한국을 방문한다면 일본으로부터의 독립 운동의 희생자에게 사과해야한다"고 발언 하여 일본 측의 강력한 반발을 초래 한 것에 대해 일본의 국민 감정을 자극하는 것이라며우려하는 보도도 나오고 있습니다.
국제 뉴스 목록 가기

외상 "미일는 굳건함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 전에 미국은양보하지 않고"
2019 년 2 월 10 일 21시 30 분북한 정세
이달 말 북미 정상 회담을 놓고 고노 외무 장관은 방문 필리핀에서 기자들에게 "미국은일본과 굳건함 양보 할 수 없다"며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가 실현 전에 미국이 타협 할 수는 없다는 견해를 나타냈다.
이 중 고노 외무 장관은 북 - 미 정상 회담의 개최지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정해진것에 대해 "베트남은 공산당의 일당 지배가 지속되는 가운데 국제적으로 문을 열고 이만큼 경제 발전을 해왔다. 그것을 김정은 (김정은) 위원장이 목격한다는 것은 우리가 노리던 것 "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미국이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가 실현하기 전에 직접 영향이있는 ICBM = 대륙간 탄도 미사일 만 폐기 타협을 도모하는 것은 아닌가 등의 목소리가 나오고있다 것을두고 " 일본과 미국은 항상 의견을 교환하고 굳건함이다. 미국이 양보 할 것은 전혀 없다"며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가 실현되기 전에 미국이 타협 할 수는 없다는 견해를 나타냈다 했다. 

한편, 고노 장관은 역사 문제를 포함 악화되고있는 한일 관계를 놓고 한국의 문희상 (문희상) 국회 의장이 아베 총리 또는 일왕이 사과하면 문제는 해결하겠다는 생각을 제시했다고 미국 언론이 전했다 대해 한국 정부로부터 "원래 의도와는 다른 보도"라고 해명이있었다고 한 후 "발언은 조심 바란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