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은수미 성남시장
 은수미 성남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성남시는 DB손해보험과 '외국인 의료관광 안심케어 보험'에 관한 계약을 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성남지역을 찾는 외국인 의료 관광객은 예기치 못한 사고 발생 때 보험사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해당 보험 가입 기간은 올 2월 1일부터 내년도 1월 31일까지다. 시는 외국인들이 신뢰하고 찾는 의료관광 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해 이번 안심케어 보험에 가입했다. 보험은 향후 1년 단위로 갱신할 계획이다.

이 보험 상품은 외국인이 성남지역 의료 관광 중에 상해를 입거나 사망, 또는 후유장해가 발생했을 때 최대 5000만 원을 지급한다. 

우연한 사고로 타인의 신체나 재물에 손해를 끼쳐 법률상 배상책임을 지게 되면 최대 1000만 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성남지역 내 의료기관을 이용하다가 의료분쟁이 발생해 예정한 출국일을 넘기거나 재입국하게 되면 숙박비, 교통비 등 체류 연장 비용을 최대 100만 원을 지급한다.

보험 가입은 사고 발생 때 외국인 의료 관광객이 이용한 성남시 의료기관을 통해 이뤄져 보험금 지급에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안내할 방침이다.

성남지역은 분당서울대병원, 분당차병원, 분당제생병원, 보바스기념병원 등이 소재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성남지역을 찾은 외국인 의료 관광객 수는 2만6786명으로 연평균 5357명으로 집계된다.
 
 성남시청 전경
 성남시청 전경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그리고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2014 지방선거 특별취재팀><2017.12월 뉴스게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