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행복도시락을 배달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행복도시락을 배달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경기 광명시을)이 1일 문재인 대통령이 설을 맞아 관악구 일대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시락을 배달한 일을 두고 "분노가 치민다"며 독설을 날렸다.

이 의원은 3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먼저 "감동해야 하는 겁니까?"라는 질문을 던졌다.

이어 그는 "물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걸 굳이 나쁘게 생각하지는 않는다"면서도 "문 대통령은 그런 어려운 이웃이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걸 아시는지 모르겠다"고 주장했다.

"그 잘난 소득 주도 성장", "사회주의식 엉터리 경제 정책" 등 표현으로 현 정부의 경제 정책을 비판한 그는 "차라리 청와대에서 잘못된 경제 정책을 전환하겠다고 발표하는 게 훨씬 국민들을 감동시킬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분노가 치민다고 했다.

"그런 사진 찍고 홍보하시느라 수많은 경호인들, 관계자들 동원되었을텐데요. 본연의 일보다 엉뚱한 일에만 올인하는 대통령을 보면서, 이제는 안타깝다기보다 분노가 치미는 게... 저만 그럴까요?"

이 의원은 이어 "어쩌면 문 대통령께선 직업을 잘못 택하신 듯 하다"고 독설을 날렸다.

그는 "본인이 옛날부터 스스로 대통령 할 생각이 없다고 하셨다"면서 "그냥 묵묵히 어려운 이웃들 돌아보고 봉사하는 그런 일을 하셨더라면"이란 가정까지 내걸었다.

이 의원은 "괜히 청와대 관계자들 동원되어 힘들 일도 없고", "엉터리 경제 실험에 국민들 길에 나앉을 일도 없고", "우리가 김정은 대변인 노릇이나 하며 국민들 불안하게 할 일도 없고" 등 표현으로 자신의 문제 의식을 여과 없이 드러내면서 "(문 대통령이 다른 일을 했더라면) 저도 이렇게까지 분노할 이유가 없겠지요"라고 자신의 글을 마무리했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경기 광명시을)이 3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경기 광명시을)이 3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 이언주 페이스북

관련사진보기


태그:#이언주, #도시락, #도시락 배달, #바른미래당, #독설
댓글15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