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구미시에는 해평면과 지산동이 철새 도래지가 있는 곳이랍니다. 해마다 겨울 철새들이 날아와서 여러 달을 보내다가 가곤 하지요.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겨울 철새들, 고니와 청둥오리, 쇠기러기 등을 볼 수 있답니다. 해평 철새 도래지에서는 여러 번 본 적이 있는데, 지산동 샛강에서 만난 건 처음이랍니다.

큰 소리로 꾸릉꾸릉 소리를 내면서 몸집이 큰 고니 떼가 수백 마리 와서 노니는 모습이 진짜 장관이네요. 또 한꺼번에 그 큰 날개를 펄럭이며 날아오르는 모습도 멋집니다.

영상으로 담았으니 구경해보세요.

#모이 #구미시고니떼출현 #지산샛강고니날다 #겨울철새 #지산샛강생태공원 #청둥오리 #쇠기러기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남편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오랫동안 여행을 다니다가, 이젠 자동차로 다닙니다. 시골마을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정겹고 살가운 고향풍경과 문화재 나들이를 좋아하는 사람이지요. 때때로 노래와 연주활동을 하면서 행복한 삶을 노래하기도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