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문창용)는 지난 21일부터 3박 4일간 충남 아산시 소재 캠코인재개발원에서 1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019 대학생 취업잡(Job)이' 취업역량강화캠프를 개최해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 함께일하는재단과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지난 21~24일까지 캠코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취업캠프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 함께일하는재단과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지난 21~24일까지 캠코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취업캠프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 권오철

관련사진보기


2017년부터 시행해 온 '대학생 취업잡(Job)이' 프로그램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전문가 그룹의 컨설팅을 지원하여 진로 선택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청년층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 '대학생 취업잡(Job)이' 프로그램은 참가인원을 작년 120명에서 150명으로 확대하고, 금융권 취업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특히 대학생들의 실무적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권 채용 트렌드 분석과 취업 준비 전략, 논술 특강, 유형별 모의 면접 등으로 구성된 '취업역량강화캠프'를 시작으로, 이후 3개월간 개인 맞춤형 오프라인 취업컨설팅을 제공하는 '취업코칭'이 진행될 예정이다.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재단과 캠코가 꾸준히 실천해 온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대학생이 '취업캠프'와 '취업코칭'에 참여해 한 단계 더 성장하길 바란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 취업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실전과 같은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 취업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실전과 같은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 권오철

관련사진보기

 
취업캠프에 참가한 한 금융 공기업 취업준비생은 "금융논술 특강을 통해 국내외 경제흐름을 이해하고 취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며 "이 기회가 경험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구직으로 연계되어 금융기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이 되는 사례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금융 사기업을 준비하는 학생은 "모의면접 프로그램에서 전문면접관분들이 어떻게 방향을 설정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피드백을 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특히 다양한 면접을 경험하며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어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취업준비생에게 추천하고 싶다"는 후기를 전했다.

한편 함께일하는재단은 2003년 재단이 설립된 이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세상의 작은 소리를 듣고 또 다른 세상으로 전달하는 '영향력있는 사람'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