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2일, 한동대학교 전국학부모회가 서울 중구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인권위가 기독교 건학 이념을 이유로 학생들을 징계한 한동대에 징계처분을 취소하라고 권고한 게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22일, 한동대학교 전국학부모회가 서울 중구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인권위가 기독교 건학 이념을 이유로 학생들을 징계한 한동대에 징계처분을 취소하라고 권고한 게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 정대희

관련사진보기


  
한동대 전국학부모회는 22일 국가인권위원회가 기독교 교육을 말살한다며 '페미니즘 강연 주최 학생 징계 취소' 권고가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한동대는 지난해 학내에서 열린 페미니즘 강연이 동성애를 조장했다며 행사를 주도한 재학생 5명에게 무기정학과 특별지도처분을 했다. 하지만 인권위는 지난 7일 "대학의 조치는 피해 정도가 심하고 향후 구성원의 집회의 자유, 표현의 자유가 크게 위축될 소지가 있다"라며 해당 처분을 취소하고 재발방지 대책 수립·시행을 권고했다고 밝혔다(관련 기사 : 인권위 "한동대, 페미니즘 강연 주최 학생 징계 취소" 권고).

하지만 22일 서울 중구 인권위 건물 앞에 모인 한동대 학부모회 200여명은 "전국의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한동대에 입학시킨 이유는 기독교 신앙에 따라 학문을 가르치고, 올바른 인성을 갖도록 양성한다는 한동대의 교육철학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페미니즘을 가장해 성매매 합법화를 요구하고 동성애를 옹호하며, 다자성애를 주장한 불법집회를 가진 학생들을 징계한 한동대학교의 처분은 합당하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또 "대한민국 헌법에는 신앙의 자유에 따라 자녀들을 교육할 수 있는 종교의 자유가 보장돼 있다"라며 "한동대학교의 교육이념과 교육과정에 왜곡된 인권의 잣대로 간섭하려는 국가인원위원회 행태에 학부모로서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분노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동대 학부모회는 문제의 강연 자체도 비판했다. 이들은 "정상적이지 않은 성행위와 성매매한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입에 담기조차 어려운 다자성애 행위를 마치 다른 사람에게 없는 게임아이템을 획득한 것처럼 의기양양하게 발표하는 것이 학술대회가 될 수는 없다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라며 "건전한 윤리와 도덕에 어긋난 잘못된 행위를 막고, 그 잘못을 꾸짖는 행위는 어떤 기관으로부터 침해당하지 않을 기본권 범위 내의 교육행위이자 헌법상 보장된 대학의 자율권이다"라고 했다.

또 "인권위는 국가기관으로서 교육의 현장에서 동성애 행위, 다자연애, 성매매 등이 합법하다고 주장하는 것에 동의하는지 답하고, 이러한 가짜 인권에 우리 자녀들을 노출시키려는 의도가 무엇인지 밝히라"라고 했다. 이들은 "동성애를 조장하는 권고안을 결정한 인권위 최영애 위원장은 부끄러움을 알고 한동대학교에 내린 탈법적인 권고안을 즉시 철회하고 그 직에서 내려오라"라고도 주장했다.

태그:#한동대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