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 두 번째)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왼쪽 두 번째)이 21일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 두 번째)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왼쪽 두 번째)이 21일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수원시

관련사진보기

 
"아이들이 학교와 마을에서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수원시만의 혁신교육지구를 꾸리겠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21일 경기도 교육청 사일육홀에서 열린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협약식에서 한 말이다.

염태영 시장은 이날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혁신교육지구'는 현재 경기도 16개 시·군이 참여하고 있으며, 교육자원을 발굴하고, 학교와 연계한 지역 특색 교육을 전개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2021년 2월까지 3년 동안 ▲지역과 함께하는 마을 탐방 ▲마을도서관 체험 교실 ▲생태환경 탐구 프로젝트 ▲청개구리 연못 조성 ▲찾아가는 수원화성 가치 계승 교육 등 20개의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광주·양평·이천·평택·포천 시장·군수,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사람 중심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수원시만의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위해 교육청·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해 1월 수원교육지원청과 맺은 '수원 혁신교육지구' 추진합의서를 시작으로, '혁신교육지구 설명회'(2월), '혁신교육협의회 구성'(3월) 등 교육지원청,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준비해왔다.

태그:#염태영시장, #수원시, #이재정교육감,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