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굳은 표정으로 참석하고 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서영교·손혜원 의원의 의혹들과 관련해 "이번 주 내에 이 문제를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 홍영표 "서영교·손혜원 진상조사 이번 주내 마무리할 것"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굳은 표정으로 참석하고 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서영교·손혜원 의원의 의혹들과 관련해 "이번 주 내에 이 문제를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재판 민원 의혹을 받고 있는 서영교 의원(서울 중랑구갑)과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논란 일고 있는 손혜원 의원(서울 마포구을)과 관련해, 징계가 아닌 사보임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애초 민주당은 17일 당 사무처의 조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었지만, 하루 늦춰 18일 최고위 뒤에 입장을 표명하기로 했다.

현재 손혜원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민주당 간사를, 서영교 의원은 원내수석부대표직을 맡고 있다. 

이에 대해 이해식 대변인은 "내일 마침 최고위원회의가 있으니, 최고위원 의견도 듣고 판단하는 게 좋겠다고 결론 내린 것"이라며 "징계는 아니다. 예를 들어 사보임을 한다든지, 당직을 내려놓는다든가 하는 부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앞서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사실관계 소명이 좀 더 필요하다. 서영교 의원의 경우 검찰 기소 내용과 증언 등, 언론에 나온 사실관계가 명확함에도 불구하고 본인 얘기를 들어봐야 한다. 손혜원 의원의 경우 어제오늘 해명이 많이 이뤄졌으니, 오늘 본인 의사를 더 확인해야 한다"면서 "언론 보도만으로 조치를 취할 수는 없다. (늦어도) 내일까지는 정리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지난 15일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과 관련해 그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추가 기소하면서 임 전 차장이 서영교 의원 등 일부 정치인들로부터 청탁을 받고 재판에 개입했다는 취지로 발표한 바 있다. 또한 SBS는 8시뉴스를 통해 손혜원 의원이 사들인 전남 목포시 일대 건물들이 이후 '문화재 거리'로 지정됐다고 보도하면서, 상임위 여당 간사로 활동하며 얻은 정보를 활용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관련 기사]
임종헌 '추가 혐의' 정치인은 서영교, 전병헌, 이군현, 노철래
손혜원이 페이스북에 20개 글 올린 까닭
목포 주민이 본 손혜원 투기 의혹
 

태그:#손혜원, #서영교, #투기 의혹, #재판 청탁 의혹, #더불어민주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라이프플러스 에디터. 여성·정치·언론·장애 분야, 목소리 작은 이들에 마음이 기웁니다. 성실히 묻고, 세심히 듣고, 정확히 쓰겠습니다. Mainly interested in stories of women, politics, media, and people with small voice. Let's find hope!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