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종대 정의당 의원.
 김종대 정의당 의원.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김종대 정의당 의원(비례대표)가 "한반도 평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서 일본이라는 산을 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4일 김 의원은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올해 1월부터 남북관계가 개선될 조짐을 보일 때마다 그걸 고춧가루 뿌리면서 방해한 세력은 누가 말해도 일본"이라고 짚었다.

이어 "미국 내 오피니언들 그룹을 로비해서 북한하고 가까워지는 한국을 공격하도록 워싱턴의 전문가들이 말을 하도록 만든 배후 세력은 일본"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구체적인 사람들까지도 댈 수 있다"라며 "재단 내에서 거액의 돈을 뿌려서 워싱턴의 한국 전문가들이 한국에 대한 비토 발언을 하도록 유도를 했다"라고 말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동해상 일본초계기에 대해서도 일본 측의 책임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사격 통제 레이더에서 발사되는 전파는 독특한 전파의 파형이 있다"라면서 "움직이는 물체를 요격하기 위한 레이더는 대단히 고성능의 레이더였는데 이때는 전파가 장파가 아니라 단파가 발사되는 거다, 그렇다면 그것이 어느 간격으로 전파가 발사됐는가, 또 전파의 파장은 어떤가, 이것이 어느 정도 강도가 세게 들어왔는가, 이런 것들을 공개하면 누구나 제3자도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일본은) 이걸 공개하겠다는 얘기를 안 한다"라며 "자기네 정보 수집 능력이 노출되기 때문에, 그러면 중재기관 제3자한테 비밀리에 깔 수도 있다, 그런데 그것도 안 하겠다는 것"이라며 일본 측의 태도를 비판했다.

김 의원은 "웃기는 게 그리고 영상만 공개했다, 우리 광개토구축함 영상만 공개하는데 그 영상 보니까 그냥 바다에 떠 있는 배다, 그런데 가까이 가서 찍었다는 말"이라며 "일본 내의 군사 전문가조차도 '아니, 이렇게 저공으로 상대방 군함에 가까이 접근하는 게 어디 있냐?', 이런 얘기까지 나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