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에 참가한 관광객이 바다로 뛰어들고 있다.
▲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에 참가한 관광객이 바다로 뛰어들고 있다.
ⓒ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

관련사진보기

 
매년 겨울이면 전국적으로 다양한 행사들을 열립니다. 이한치한(以寒治寒)으로 바다에 뛰어드는 이색행사도 전국적으로 열립니다.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해운대 북극곰수영대회, 거제 펭귄수영대회, 포항겨울바다 돌고래수영대회 등이 바로 그 주인공들입니다.

이 가운데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는 새해 첫날 대한민국 국토최남단 도시, '낭만의 치유의 도시' 서귀포시에서 열리는 행사이기에 그 가치와 의미가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특별히 지난해부터는 일반대회에서 국제대회로 위상을 격상해 명실공이 국제적 행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어느덧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는 2019년 1월 1일 화요일 오전 10시 '2019 새로운 출발, 새로운 다짐'이란 주제로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열립니다.
 
제 19회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제 19회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포스터
▲ 제 19회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제 19회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포스터
ⓒ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

관련사진보기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광순)가 주관하는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는 민·관·군이 함께하는 뜻 깊은 축제로 매년 3000명 이상의 관광객과 제주도민이 참가하는 새해맞이 대표적 행사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외국인들도 매년 300여 명 이상씩 꾸준히 참가해 국제대회로서의 면모를 더욱 갖춰가고 있어 세계인이 함께 하는 글로벌한 행사로 변화와 도전을 꾀하고 있습니다.

대회는 오전 10시 새해 소망기원 영상타임캡슐 접수를 시작으로 11시 35분 입수 전 준비운동을 한 뒤 12시 펭귄수영 입수를 하고 오후 12시 30분 서귀포겨울바다에서 가져온 행운공 교환 행사를 한 다음 내년 행사 안내와 함께 마무리 됩니다.

그리고 낮 12시부터는 색달마을회와 부녀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제주도 토속음식 몸국과 수육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사)서귀포시관광협회의 사무국과 회원 일동은 이번 행사를 위해 홍보마케팅·기획협력·안전총괄 각 분과를 구성해 여러 회의와 진행을 통해 하나하나 정성껏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에 참가한 관광객들이 바다로 뛰어들고 있다.
▲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에 참가한 관광객들이 바다로 뛰어들고 있다.
ⓒ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

관련사진보기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에 참가하셔서 바다에 입수한 후 대형타월도 선물로 받으시고 따순 몸국도 무료로 드세요. 또 중문관광단지 유명호텔 숙박권과 식사권, 여러 박물관 입장권도 당첨되는 행운을 누리셨으면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중문관광단지 유명호텔과 박물관들이 1월 1일부터 7일까지 단 일주일간 파격이벤트로 내놓은 할인 리플릿까지 덤으로 챙겨 가셔서 다양한 혜택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관심 분야로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등 전방위적으로 관심이 있습니다만 문화와 종교면에 특히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