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핫스팟] 이상민 "나경원 대표 당선된 뒤 홍영표 대표에게 위로 전화" 
ⓒ 김윤상

관련사진보기



[오마이TV] [핫스팟] 이상민 "나경원 대표 당선된 뒤 홍영표 대표에게 위로 전화"
ⓒ 김윤상

관련영상보기



"김성태 원내대표보다 힘들 것이다. 말을 해도 카메라 앞에서 할 때와 다르게 협상할 때는 속 마음이 나와야 하지 않나.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속마음을 보여주면서 허심탄회하게 협상을 할 수 있는 스타일인지 의문이다."

13일 '뉴스의 뜨거운 이면'을 콕콕 짚어주는 오마이뉴스 '박정호의 핫스팟'의 고정 코너 '이상민의 뜨거운 정치 시즌 2'에 출연한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번에 선출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 대해 이와 같이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당선된 뒤 홍영표 원내대표에게 전화해 위로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한국당과의 협상 과정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봤기 때문이다.

"우리 당의 홍영표 원내대표가 애 좀 먹을 거다. 나경원 원내대표 당선된 다음에 홍영표 원내대표에게 전화해서 '위로한다'고 하면서 '힘내라', '각오를 단단히 해라', '그럴 수록 인내력과 뚝심이 필요하다'라고 했다. "

이 의원은 "나경원 원내대표도 나름의 강점이 있겠지만, 제가 볼 때는 쉽지 않은 상대"라며 "협상할 때 중요한 게 끈기다, 홍영표 원내대표가 더 참을성 있게 협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취재 : 박정호 기자 / 영상 취재 편집: 김윤상 기자)

* '매월 1만원' 자발적 시청료 내기 10만인클럽 010-3270-3828  

태그:#핫스팟, #박정호, #나경원, #홍영표, #이상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오마이TV의 산증인' 김윤상입니다~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