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 전경
ⓒ 경기도 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겨울 방학을 알차게 보낼 방법 없을까?'

이 문제가 고민스러운 초등학생들은'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통합자료실/북부청사/평생교육과/자료실'와 '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접속할 필요가 있다.

경기도교육청이 경기교육도서관, 경기평생교육학습관과 함께 '제98회 겨울독서교실'을 준비했기 때문이다.

겨울독서교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발견하고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는 게 교육청 관계자 설명이다.

독서교실 프로그램은 ▲도서관 견학 및 이용안내 ▲독서토론 ▲작가와의 만남  ▲코딩 수업 ▲글쓰기 방법 등 다양하다.

수원에 있는 경기중앙교육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스마트 로봇을 이용한 코딩교육, 책 속 이야기 덕후상상 웹툰 그리기, 책과 함께하는 에코백 만들기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생의 재능을 계발하고 독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운영기간은 오는 2019년 1월 7일 부터 11일 까지다. 참가인원은 30명이다.

경기성남도서관에서는'4차 산업 이야기'라는 주제의 프로그램을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은 도서관 탐험, 미래언어!코딩, 미래직업탐구, 글라이드 만들기, 미래를 여는 나,너,우리!, 우주선 만들기, 인공지능과 로봇, 3D 프린팅 등이다. 참가인원은 50명이고, 운영기간은 1월 14일 부터 18일 까지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에서는, 'SOS 환경 탐험대'라는 주제로 환경UCC 만들기, 공작교실, 작가와 함께 글쓰기 등을 진행한다. 참가대상과 인원은 초등학교 4학년 36명이다. 운영기간은 오는 1월 8일에서 18일까지다.

경기화성교육도서관은 오는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아침독서, 글쓰기 탐험대, 진로 탐험대 등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주제는 '상상을 현실로! 미래 탐험'이다. 참가인원은 40명이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수원)도 직접 초등학교 5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책에서 독립운동을 만나다'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3.1 운동을 주제로 한 글쓰기 독서토론, 독립신문을 모티브로 한 북아트 등이다. 운영기간은 오는 1월15일 부터 18일까지다.

태그:#경기도교육청, #독서, #글쓰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