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 경기도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경기지사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징계 여부를 결론짓기로 한 12일 "당의 단합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정당에 있어 분열을 막고 단결하는 것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며 "당의 부담을 줄이는 것 또한 당원의 책임"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의 기소로 논란이 있지만 이 문제로 인해 우리 당의 '원팀 정신'이 흔들려선 안 된다"며 "저는 당의 단합을 위해 필요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평당원으로 돌아가 당원의 의무에만 충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또 "여전히 복귀를 노리는 친일 분단 적폐세력에 맞서 촛불혁명을 완수할 정당은 민주당"이라며 "소모적 논란을 끝내고 일치단결하여, 국민의 사랑을 더 많이 받는 민주당, 촛불소명을 수행할 더 강한 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최고위원회의는 당규에 따른 징계 대신 이 지사의 의사를 수용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전날 오후 긴급 최고위원회를 소집해 이 지사에 대한 징계 여부를 논의했다.

앞서 11일 오후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은 이 지사를 친형 강제입원시도, 검사 사칭, 성남 대장동 개발 업적 과장 등 혐의(직권남용·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로 불구속 기소했다. 배우 김부선씨와의 여배우 스캔들을 비롯해 조폭 연루설과 일베가입 의혹 관련 혐의에 대해선 불기소 처분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미디어리포트에도 실립니다.


태그:#이재명, #경기도지사, #민주당 , #경기도, #성남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