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온라인으로 법무행정의 실무와 이론 교육을 제공하면서 사법시험과 법무사시험, 법학전문대학원의 합격자를 배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방선거에서 다수의 지방의회 의원을 배출하고 있는 서울디지털대 법무행정학과 이광진 학과장을 만났다. 다음은 그가 소개하는 법무행정학과에 관한 이야기다.

"서울디지털대 법무행정학과는 법학전문대학원이 운영되면서 법무 분야의 기본이 되는 법학의 기초이론을 심도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점은 사법시험과 법무사 시험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지난 2002년 지방선거에서 지방의회의원을 배출한 이래 지방선거마다 각 지역에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지역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서울시의회와 경기도의회, 마포구의회에서 현역 지방의회의원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대학원 진학자도 배출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진학자 가운데에는 강한 연구 의욕으로 동국대, 단국대, 숭실대 한국외국어대 등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분들도 있습니다. 행정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김신우 교수님은 모교에서 강의를 맡아 선배이자 교수로서 후학을 위한 교육활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서울디지털대 법무행정학과는 온라인으로 법무행정의 실무와 이론 교육을 제공하면서 사법시험과 법무사시험, 법학전문대학원의 합격자를 배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방선거에서 다수의 지방의회 의원을 배출했다.
 서울디지털대 법무행정학과는 온라인으로 법무행정의 실무와 이론 교육을 제공하면서 사법시험과 법무사시험, 법학전문대학원의 합격자를 배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방선거에서 다수의 지방의회 의원을 배출했다.
ⓒ 서울디지털대

관련사진보기

 
또한 국내에 머물지 않고 매년 미국의 로스쿨에 진학해서 미국 변호사에 도전하는 학생들도 학과 사무실을 노크하고 있고, 변호사 자격을 취득해 귀국한 학생들도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졸업생들의 활동은 좀 더 깊이있는 학문적 연구는 물론 전문자격증의 취득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에게 강한 동기부여가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법무행정학과는 법무사, 노무사 등 법학 관련 전문자격증을 준비하려는 학생들에 대한 지원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인접 학과와 연계를 통한 유관 전문 자격증의 취득에 도움이 되도록 학과 내의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아갈 것입니다.

서울디지털대 특성화 사업으로 개설될 예정인 리더십융합과정과 연계하여 현재 지방의회의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졸업생들과 같이 지역 사회의 다양한 사회 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법학과 행정적 전문이론을 바탕으로 조직과 지역사회의 만족감을 높이고 그 목표달성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태그:#서울디지털대, #법무행정학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