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극단 큰들의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
 극단 큰들의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
ⓒ 극단 큰들

관련사진보기

 
"직장으로 공연을 배달합니다."

극단 '큰들'이 일터를 찾아가 마당극 공연을 펼친다. 평일 나른한 오후, 분위기를 전환시켜줄 신나는 간식처럼 직장으로 공연하러 가는 것이다.

큰들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3시 STX엔진, 29일 오후 2시 경상대에서 공연한다. 직장인들 앞에서 공연하는 작품은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

이번 '찾아가는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주간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여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취지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문화가 있는 날 –직장문화배달'은 평일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공연단체가 직접 찾아가 일상적이고 평범한 직장생활에 깜짝 공연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 직장인들의 문화예술 소비 증진에 기여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생활문화예술활성화 사업이다.

극단 큰들은 이 사업에 참여하여 지난 7월, 인천 송도소방서를 찾아 긴장된 업무 환경 속에 있는 소방대원들에게 잠깐의 휴식과 위로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배달되는 공연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은 70년간 등 돌리고 지내온 두 마을의 갈등과 화해를 마당극의 익살과 재담, 풍물놀이의 신명, 관객들과 하나 되는 어울림 등으로 표현해 낸 작품이다.

이 작품은 지난 2015년 5월 첫 공연을 한 이후 그동안 일본 도쿄, 고베 등 7개 도시 순회공연, 경남도민예술단 시군순회공연, 소외계층문화나눔 순회사업 등을 통해 지금까지 국내외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활발하게 공연되고 있다.

극단 큰들 관계자는 "직장인들이 잠시 업무의 부담을 잊고 한데 어울리며 크게 웃고 피로감을 떨칠 수 있는 유쾌한 공연이 되길 바란다"며 "'소통과 화해'라는 작품 메시지가 관객들에게도 전달되어 직장 동료 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더 좋겠다"고 밝혔다.

극단 큰들은 수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을 위한 특별공연으로 오는 12월 3일 오전 진주여고, 경남도민예술단 시군 순회공연 차원으로 12월 6일 오후 7시30분 거창문화센터를 찾아간다.

태그:#극단 큰들,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